[문파vs문파] 문파문파 평타 데미지 공식
안녕하세요? 고무다라 입니다. 최근 문파문파에 푹 빠져 있습니다. 오늘은 문파문파에서 평타 데미지 공식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문파문파에 대한 정보는 주로 헝그리엡에서 얻고 있습니다.
문파문파는 헤비유져에게는 당연히 좋은 점을 제공하는 게임입니다. VIP라는 제도를 통하여 많은 잇점을 주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글 작성일 기준 VIP5랩 과금 계정과 VIP3랩 무과금계정, 그리고 농사계정 하나 3개를 돌리고 있습니다만, 하루의 시간이 빠듯합니다.
문파문파를 하다보니 원보의 여유가 있으면 "운이 좋은 나는 될꺼야?" 라는 생각을 가지게 합니다. 하지만 이는 극악의 확률에 대한 도전으로 결국은 원보의 소비로 거지로 가는 지름길이 됩니다.
문파문파의 평타 데미지 계산은 아주 쉽습니다. 공격시의 무력데미지와 상대편 방어를 빼는 것이며, 만약 상대편의 방어가 공격시의 데미지를 상회하면 캐릭터 레벨의 2배 데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화면 캡쳐에 타이밍을 맞추기 어려웠으나 아래 사진을 보면 쉽게 이해 가능합니다. 화면 캡쳐시 무당칠협을 모두 출전시키지 못하는 랩이라 무당육협을 가지고 실험 하였으며, 무당칠협의 장취산과 상대편 도곡육선의 도근선과의 비교를 볼수 있습니다.
1. 장취산 :
무력 : 904
방어 : 778
신법 : 806
2. 도근선 :
무력 : 1037
방어 : 404
신법 : 826
캐릭터별 공격순위는 신법에 의하여 결정되기때문에, 도근선의 선제 공격으로 259의 공격을 받고, 반격은 제외한 상태에서 장취산의 공격을 보면 500의 데미지를 주고 있습니다.
이를 보았을때 평타의 데미지 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상대편의 방어가 공격자의 데미지보다 낮은경우 :
평타 데미지 = 공격자의 무력 - 상대편의 방어
2. 상대편의 방어가 공격자의 데미지보다 높은경우 :
평타 데미지 = 공격자의 레벨 x 2
이상 문파문파의 평타 데미지 공식을 확인하였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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